친환경 자동차 2016 년 이온, IONIQ [차종] 이온은 현대차의 친환경 모델로 2016 년 초에 출시 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자신의 '이온 (ION)'은 전기 힘에 의한 결합과 분리, 그리고 현대의 '독창성'에 의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고는 "Ionic Blue Color '를 응용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onic에서는 3 개의 친환경 파워 트레인 모두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적용되고 있으며, 2016 년 1 월의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 할 예정입니다
총 연비의 Inick는 22.4km (도심에서 22.5km / L, 고속도로 22.2km / L)입니다. 오래된 연료 소비 기준은 L 당 23.4km입니다. 연비는 최고 수준입니다. Hyundai Ainoniku 경쟁 모델 Prius 4 세대 모델은 미국에서 승인 한 연비 기준에 따라 55MPG (Mile / G)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시판되는 Hyundai의 제 3 세대 Prius는 21.0 km / L이다. Inik는 Hyundai가 개발 한 하이브리드 Puretoropomu을 개발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05 ps, 최대 토크 15.0 kgf · m의 새로운 Kappa 1.6 GDi 엔진 최대 출력 43.5 ps (32 kW 환산) 및 최대 출력 고효율 영구 자석 모터 시스템입니다. 토크 17.3 kgf · m. 특히 현대의 신형 Kappa 엔진은 세계 최고 40 %의 효율을 달성했습니다. 엔진은 새로 개발 된 카파 기반의 1.6 리터 GDI 엔진과 앳킨슨 사이클을 기반으로합니다. 물론 앳킨슨 사이클 엔진은 배기량에 비해 출력이 낮고, 토크는 15kg에서 105kg입니다.
※ IONIQ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성
전기 모터는 편각 코일을 사용하여 95.3 %의 전력 효율을 달성했습니다. 초기 가속을 개선하기 위해 모터는 차량의 시동에서 개입했습니다. 이온은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의 니켈 - 금속 전지보다 높은 출력과 우수한 충 방전 전력을 가지고보다 안정된 EV 모드 (전기 자동차 모드)를 가능하게합니다. 배터리 시스템은 또한 4의 안전 설계를 채용하여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1 단계에서는 다양한 제어 장치의 조정을 강화하여 고전압 부품이 고장 났을 경우에 안전 장치가 즉시 작동하도록합니다. 2 단계에서는 실시간 진단 및 전압, 전류, 온도의 적극적인 보호가 가능합니다. 제 3 단계에서는 과충전의 전류 블록 구조를 사용하고 4 단계에서 배터리 셀 자체의 디자인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강도 세퍼레이터를 사용합니다.
IONIQ 서스펜션
차는 또한 AD를 기반으로하며, 후드 등의 일부 부품은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입니다. 배터리의 위치를 기존의 트렁크가 아닌 뒷좌석 아래로 이동하여 무게 중심을 낮추고 트렁크의 양을 확보했다. 확보 된 공간은 리어 서스펜션에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 된 프론트 휠에 맥퍼슨 스트럿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는 토션 빔을 사용하여 렉서스 최고급 CT는 멀티 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볼트는 또한 후방 비틀림 빔입니다.
IONIQ 변속기
현대자동차는 하이브리드에 6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CT : Dual Clutch Transmission)를 개발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DCT는 저 마찰 베어링과 低点 오일을 적용함으로써 연비를 개선하고 또한 기존의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단점에 대한 내성도 개선했습니다. 이온 하이브리드 자동차 DCT의 장점은 가속입니다. 전형적인 하이브리드 카는 조용하고 운전하기 쉽습니다 만, 현대는 주행 응답 성을 개선하기 위해 DCT를 적용했습니다. VW의 Zeta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DCT를 채용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카 시장에서는 DCT는 이단이다. 구조 이러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대부분은 무단 변속기 (CVT)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포드, 혼다 등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생산하는 자동차 회사는 CVT를 적용합니다. CVT는 가속의 사이에 엔진 회전을 고정함으로써 연료 효율과 원활한 승차감에 관해서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속하면 내가 너무 늦게 시끄러운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 디자인
아이오닉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나에 헤드 램프를 가지고 있었고, 단단한 머리, 매끄러운, 부드러운 자동차와 약간 올려 진 뒷문 형상을 가지고있다. 외관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출력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키는 공기 역학에 근거한 유선형 실루엣 및 0.24 Cd 공기 저항 계수입니다. 정면은 현대 자신의 육각형 그릴에 'C'자형의 LED 포지셔닝 램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프리 우드는 공기 역학을 고려하면보다 선명하고 간소화 된 몸입니다. 뒤에서 멀리까지 내려 가는 아이오닉과 달리 프리우스는 거의 수직으로 떨어집니다. 트렁크 용량은 750L에서 Prius 502L 뒷 디자인에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오닉 가격
가격은 정부의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인수 등록세 환경성 100 만원의 보조금을 포함)을 기준으로 2290~2780 만원이다. 이전 프리우스 (3 대째)의 국내 판매 가격은 3140~4100 만원 (세전)임을 감안할 때, 모델에 따라 취득세가 200 만원임을 고려하더라도 수백만 원 차이가있다.
그래서 아이오닉은 도요타 프리우스보다 환경 친화적 인 브랜드 이미지가 아니라 그리고 그냥 나왔다 그리고 좀더 봐야한다 차이다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