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엘리트(LOTUS ELITE), 1957년
콜린 채프먼Colin Chapman (1928 - 1982 년)는 저명 강력하고 혁신적인 엔지니어, 자동차 경주의 기업입니다. 그는 런던 대학에서 로터스 회사에서 레이싱 카의 생산까지 공학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또한 홍지 그의 아버지의 맥주 가게에서 중고차를 판매했습니다. RAF에서의 서비스 경험은 본래의 경량 구조를 이해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채프먼은 자동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디자인과 함께 포뮬러 원의 규칙을 디자인하기 위해 정력적으로 일했습니다.
채프먼은 자동차의 성능에 차 새로운 디자인을 이해 한 최초의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섀시 및 차체 구조적인 모노코크 형식으로 가볍고 견고해야하지만, 서스펜션은 부드럽고 도로와 트랙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페라리, 마세라티 등의 경쟁 업체가 사용하는 전통적인 구조와 일치합니다. 그 결과, Lotus는 엔진 성능이 저하에도 불구하고 민첩한 성능을 실행하는 일이 자주있었습니다.
Glare Fibre 소규모 생산에 적합하며, Elite는 Peter Kirwan-Taylor에 의해 스케치 된 훌륭한 바디의 첫 번째 유리 섬유 모노코크입니다. Frank Costin는 de Havilland 하늘 역학을 연구 한 공력 의사였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레이싱 카 같은 독립적 인 서스펜션 시스템이며, 디스크는 네 바퀴 모두에 브레이크를 건다. 엘리트는 또한 채프먼이 트랙 자동차에 사용 된 코번 트리 절정 절정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기계적으로는 그때 엘리트는 완벽했다. 저중심 나쁘지 엔진 성능은 매우 좋고, 그리고 연비는 나빴다. 그러나로드 자동차로는 많은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로터스는 "종종 심각한 문제"라고했습니다.
빠르고 민첩이지만 불완전한 로터스 엘리트는 가볍고 슬림 한 디자인 덕분에 그 1200cc 코번 트리 클라이 막스 엔진에서 잘했습니다.